베트남 달랏에서 꼭 가봐야할 cafe top 6
베트남은 (브라질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원두 수출국이며, 대부분의 커피는 중부 고원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달랏 방문객들은 도시의 다양한 카페, 상점, 커피 농장 및 농장에서 전시된 전체 콩에서 컵으로의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달랏은 복고풍 분위기로 명성을 얻었으며 현지 사진작가들과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많은 달랏 카페와 레스토랑은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고객의 신호를 받아 매우 시크하고 철저한 인스타그램용 인테리어를 개발했습니다. 솔직히 달랏은 치앙마이를 제외한 동남아시아에서 본 아름다운 카페가 가장 밀집되어 있습니다 .
달랏 사향 커피
Cà phê chồn , 족제비 커피, 사향 고양이 커피 또는 말레이시아 에서는 k opi luwak(루왁커피)으로 알려진 달랏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 완전히 기괴한 진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모른다면 생산은 기본적으로 잘 익은 커피 열매를 섭취하는 족제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바리스타는 다른 쪽 끝이 온전하고 손상되지 않은 상태로 나오면 손으로 모아서 세척하고 마지막으로 로스팅합니다. 소화 과정은 분명히 최종 제품을 더 매끄럽고 더 향긋하게 만듭니다. 관련된 시간과 노력으로 인해 족제비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이며 킬로그램당 최대 800달러에 달하는 엄청나게 높은 가격을 가집니다.
베트남이 족제비 콩의 최대 생산국이라는 사실은 전혀 몰랐습니다. 천문학적인 부가 가치로 인해 달랏 지역의 많은 커피 생산자들이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전문가인 척하지는 않겠지만, 동물을 사용하는 대량 생산 과정은 나에게 즉시 경고 신호를 보냅니다. 나는 족제비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열매를 먹을 수 있는 커피 농장에서 사육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사실인지 또는 더 자세한 이야기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나는 족제비 커피를 추천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놓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족제비 커피 농장 방문은 일반적으로 달랏 이지 라이더 투어의 일부로 포함됩니다. 우려되는 사항이 있으면 건너뛰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1. Binga Garden Restaurant
Biang은 달랏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페입니다. 2018년 초에 최근 리모델링 인테리어는 사진 찍기 딱 좋죠.
고급 발리 빌라를 연상시키는 카페 인스타 하시는분들은 뭐!
카페내를 곳곳이 살펴 본다면 그 카페 사장님이 태국 사람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어찌 되었건 중요한 것은 커피가 참 기가 막힙니다. 또 이름답게 빙가 가든 레스토랑에 걸맞는 쉡프 역시 영국인 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저렴하지도 비싼편도 아닙니다. 달랏에서 카페를 가보고 싶다면 여기는 1번 입니다.
- 위치 : 94A Ly Tu Trong
- 영업시간 : 7am–10.30pm daily
2. Le Chalet
달랏에서 인기 있는 'Crazy House' 맞은편에 위치한 Le Chalet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와 전쟁 시대 베트남이 흥미롭게 혼합된 곳입니다. 실내 및 실외 식사 공간은 비스트로 스타일의 식사에 적합하여 길고 게으른 점심을 먹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메뉴는 현지 농산물로 준비한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강조합니다(이는 달랏에서 실행 중인 테마입니다). 멋진 스무디와 커피와 함께 베트남 요리와 가벼운 서양식 식사(예: 샐러드를 곁들인 키시)가 제공됩니다.
- 위치 : 6 Huynh Thuc Khang (opposite the Crazy House)
- 영업시간 : 7.30am–8pm daily
3. An Cafe
달랏 중심가에 위치한 많은 '루프탑' 카페 중 하나인 안카페는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로 유명합니다. 여기의 라떼는 실제로 달랏에서 시도한 최고의 라떼 였습니다.
카페입구는 녹색 식물로 가득 차있으며, 매우 모던한 실내 느낌을 줍니다.
저는 이곳에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계란을 곁들인 기본 토스트와 다양한 중부 및 남부 베트남 특선 요리가 제공됩니다. 특인한건 모든 것은 유기농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 위치 : 63 Ba Thang Hai
- 영업시간 : 7am–10pm daily
4. La Viet Coffee
달랏의 유일한 창고형 카페인 La Viet은 현지에서 직접 재배, 가공 및 로스팅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중 하나 입니다.
이곳은 시내 중심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지만, 한번 와보니 음 여기 올 만한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디자인과 장식이 확실히 베트남 카페라는 느낌이 듭니다. 중앙 베트남에 있는 멜버른의 작은 조각. 바로 옆 주방에서 준비한 간단한 서양식 브런치 요리와 함께 커피가 하이라이트입니다.
- 위치 : 200 Nguyen Cong Tru
- 영업시간 : 7am–10pm daily
5. Dreamers Home And Coffee
달랏 이곳저곳을 탐험하는 동안 이 재미있는 작은 카페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 테이블을 발견하자마자 쏟아지기 시작한 비 때문인지 The Dreamer는 웅크 리고 좋은 책에 빠져들기에 완벽한 장소처럼 느껴졌습니다.
세련되게 꾸며진 전용 실내 및 실외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테라스 테이블에서는 협곡 너머로 보이는 달랏 기차역의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는 달랏의 유명한 아티초크 차를 포함하여 스무디, 커피, 차를 제공합니다.
- 위치 : B19 Duong Danng Thai Than
- 영업시간 : 7.30am–7pm daily
6. Tiem Ca-Phe Co Bang & Tiem Banh Totto-Chan
달랏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진을 찍는 다면 바로 여기. 이 사랑스러운 복고풍 테마 카페는 달랏 시내의 기차역 뒤편에 있습니다. Co Bong은 전쟁 시대의 카페 스타일로 빈티지 장식품이 많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방문할 시간이 없어 커피나 음식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소셜 미디어에서는 둘 다 베트남 스타일의 드립 커피를 전문으로 한다고 합니다.
Totta-chan은 또한 케이크와 빵으로 유명합니다. 서로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하여 쉽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238 Yersin & 59 Nguyen Trai
- 영업시간 : 8am–9.30pm daily
글을 마치며, 달랏은 제가 베트남 여행중에 가장 인상 깊은 곳중 하나 입니다. 언제라도 아 더운데 시원하고 힐링하면서 릴릭스 할수 있는 달랏으로 가보까 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언젠간 달랏 한달 살기를 꼭 도전해 보기를 계획 해보며 다음글을 기대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베트남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달랏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Top 8 (0) | 2023.06.13 |
---|---|
2023년 베트남 달랏 최고의 리조트 Top 6 (2) | 2023.06.12 |
2023 달랏 베스트 홈스테이 Top 6 (0) | 2023.06.10 |
2023년 베트남 최고의 핫플레이스 달랏 여행 (7) | 2023.06.08 |